암호화폐 지갑 종류와 사용 방법: 콜드 월렛과 핫월렛의 차이
오늘은 콜드 월렛과 핫월렛 그리고 가상자산에 대한 지갑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핫월렛은 무엇이며 콜드 월렛이 무엇인지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고, 지갑 사용 방법, 그리고 추천 지갑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드월렛과 콜드 월렛
먼저 지갑 종류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암호화폐 지갑들에는 크게 2가지 종류의 지갑들이 있습니다. 핫 월렛이 첫번째고, 두번째는 콜드 월렛입니다.
핫 월렛이란 대표적으로 phantom, metamask, 그리고 solfare 등등이 있으며, 이는 브라우저에 다운로드가 가능한 지갑들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지갑은 private key라는 키가 있으며 12개의 개인 단어들이 있습니다. 개인 지갑인 핫 월렛을 사용하려면 잘 보관해 놓아야 됩니다. 그렇지 못 하면 자금을 잃어버릴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콜드 월렛이란 렛저를 사용한 physical 소유 가능한 월렛입니다. 대표적인 월렛은 Ledger 그리고 Trezor가 있으며, 이 렛저는 들고 다닐 수 있고, 브라우저나 인터넷이 아닌 지갑 물건입니다. 컴퓨터에 연결 하면 USB처럼 자산을 볼 수가 있습니다.
콜드 월렛과 핫 월렛 사용 방법
핫 월렛을 사용 하려면, chrome 브라우저에서 phantom, solfare, metamask, wallet connect를 연결 시켜야 하며, 12개 혹은 24개의 단어나 프라이빗 키를 보관 해 놓고 자산을 이체 시키며 사용 하면 되겠습니다.
콜드 월렛은 실제로 Ledger나 Trezor 공식 홈페이지를 들어가 구매를 하고 핫 월렛과 마찬가지로 12개의 단어나 24개의 단어를 보관 해 놓고 자산을 넣어 사용 하시면 됩니다.
추천 지갑
현재 흔히 사용하는 대표적인 지갑들은 phantom과 metamask이며, 이두 지갑은 evm 체인을 적용 시킨 코인들과 솔라나 네트워크를 사용한 코인들을 지원합니다. 크롬에 들어가셔서 extension 스토어에서 phantom과 메타마스크를 찾아 add to chrome 버튼을 누르시고 사용 하시면 됩니다.
마무리
오늘은 월렛, 지갑들에 관련된 내용들을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 글을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댓글 쓰기